Hardware/GPU Design2009.11.26 14:08
GPU(Graphic Processing Unit)의 성능과 Programmability가 계속 증가함으로써, 많은 연구들은 일반 목적의 CPU에서 동작할때 발생하는 이전의 문제들을 해결하기위한 그래픽 하드웨어를 연구하고 있다. 많은 예에서, 그래픽 하드웨어에서 일반 목적 연산을 수행하는 것은 전통적인 GPU에서 수행되는 이상의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GPU가 강력한 처리 자원이 되기 위한 것이라면, 하드웨어의 적당한 경계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 설계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설계자들을 위한 최적화 가능한 인터페이스를 장려할 것이다.

Brook는 표준 ANSI C의 확장이며, 효율적이고 잘 알려진 언어로 Data Parallelism과 Arithmetic intensity의 아이디어를 통합하기위해서 설계되었다. 일반적인 연산 가능한 모델(스트리밍과 같이 참조되는)은 전통적인 언어들보다 두가지 주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1.Data parallelism: 다른 데이터를 병렬적으로 같은 Operation으로 수행하는지 상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2.Arithmetic Intensity: 지역적인 연산을 최대화하고 전역적인 통신을 최소화한 데이터에서 동작을 상술하기위한 프로그래머를 장려한다.

Reference
[1] BrookGPU:Introduction, www.graphics.stanford.edu/projects/brookgpu/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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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Act of God